보도자료

공지 [2020-02-16] 중부매일 보도 - 단양지역과 상생 (재)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
작성자 관리자
내용

2020년 2월 16일 중부매일 언론보도자료입니다.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석회석 자원 및 신소재 분야 전문 연구기관인 (재)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

이 연구소는 단양군의 지원으로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석회석 산업의 역량 제고와 에너지 절약 및 대체원료 개발 등 기술경쟁력 촉진을 통해 2003년 옛 도담초등학교 자리에 들어섰다.
 
국내 석회석 산업은 석회석 자원의 부가가치 향상과 함께 에너지 절약 및 대체원료 활용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목말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 연구소는 빈약한 국내 석회석 및 비금속 산업이 겪는 기술·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기술개발과 지역사회의 성장을 위한 지속가능성 확보에 총력을 쏟고 있다.
 
연구진들은 4차산업, 스마트산업 시대에 진입함에 따라 미래는 더욱 혁신적인 기술에 의한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는 자원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단양지역에 몰려있는 시멘트 공장과 석회석 및 석회산업을 포함한 국내 자원산업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안전망 확보에도 노력하고 있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이외에도 보도자료에는 7개의 연구성과 및 향후 연구사업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1. 무독무해 녹조 제거물질 제조기술
2. 석탄화력발전소 대기오염물질 제거용 흡착제 제조기술
3. 친환경 천연수경성시멘트 제조기술
4. 시멘트 생산공정내 초미세먼지 원인물질 제거기술
5. 이산화탄소 흡수 친환경시멘트 기술개발
6. 국제공인시험분석기관 확대 운영
첨부 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태그
작성일 2020년 2월 17일 9시 56분 1초
수정일 2020년 2월 17일 10시 9분 41초
추가정보 임시 정보가 없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