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10-28] 2021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작성자 관리자
내용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석회석 자원 및 신소재 분야 전문 기관인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이사장 류한우)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서 주관한 2021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산업4차 산업혁명, 탄소중립 등으로 급변하는 산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시군의 성장잠재력이 높은 산업거점에 장비확충 및 기술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규로 구축하는 연구시설, 장비를 통해 국내 기업이 기술개발 및 사업화 과정에서 필요한 시험분석 및 시생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와 단양군이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 사업과제는 20219월부터 20225월까지 국비 4.6억원, 민자 0.4억원 등 총 사업비 약 5억원으로 수행되며, 석회석 기반 저탄소친환경 제품 성능평가 장비구축 및 기업지원 등에 대해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금번 사업성과를 통해 단양지역 현안사업, 신산업 육성사업 발굴기획 등의 지역산업 고도화와 더불어 타분야 사업간 융합연구 확산으로써의 국가적 역할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는 총 35, 304억 원 규모의 정부부처 연구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연구역량을 키웠으며, 이번 국가정책 핵심과제 연구사업 추진으로 연구소는 물론 단양군의 위상이 높아지고 지역 부존자원인 석회석을 바라보는 시각에도 큰 변화가 기대된다.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 조계홍 연구소장은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석회석 기반 저탄소친환경 제품 성능평가를 수행하는 중소중견 기업의 역량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며, 신규 장비구축이 연구실에서 멈추지 않고 기업지원 및 실증기반 마련에도 주력하겠다고 사업 선정의 포부를 밝혔다.

첨부 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태그
작성일 2021년 11월 11일 10시 23분 33초
수정일 2022년 6월 2일 10시 36분 34초
추가정보 임시 정보가 없습니다.

목록보기